자유게시판

공식구(에이브로스) 선정에 대해
김성호
2022-12-02 11:53:36
1177

22~23년까지 에이브로스 탁구공을 경남지역 대회 공인구로 선정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1년까지 사용된 타그로에서 바뀐것입니다. 어떤 조건에서 변경되었는지는 알수 없습니다만  가격, 품질, 선수의 선호도 등 으로 했을거라 짐작합니다. 결정은 경남탁구협회 임원님들께서 하셨겠지요. 

그럼 질문 드립니다.

가격: 타그로와 같은 8천원 ~ 1만원 동일 가격대.

품질: 타그로와 비교 현저하게 떨어짐. 잘 깨짐. 짱구남.

선수의 선호도: 공인구 선정시 선수들 상대로 테스트를 하셨는지는 모르겠으나, 1년 동안 각종 대회, 각 탁구장에서 경기 후기를 들어보면 불만 사항이 많습니다. 

위와 같이 모두 좋지 않은 결과인데 왜 협회에서는 에이브로스를 선택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이미 게시판에도 이와 관련된 글이 여러개 있습니다. 그만큼 현실에서는 불만이 많다는 증거입니다.  23년까지 계약이 되어 있으나 모든 동호회 회원님들께서 불만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무시하고 에이브로스 탁구공을 고집한다면 탁구협회의 기능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탁구인들의 즐거움과 건강에 도움을 주셔야할 협회인데 잘 깨지는 공, 짱구나는 공으로 스트레스 받는 동호회 회원들의 의견을 무시하면 안된다 생각합니다. 이에 대하여 23년부터는 공인구를 다시 선정하여 주시길 간곡히 건의드립니다.

  1. 경남탁구협회 2022-12-05 17:19:20 공인구 불만에 대한 내용은 계속 받고 있는 상황이라 저희 협회에서도 업체와 품질 개선과 불량품에 대한 교환에 대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인구 선정에 과정은 저희 협회에서 처음 공인구 선정을 할 때 대한탁구협회에 공인구 인정을 받은 업체만 공인구 선정에 참가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공인구 선정에 입찰한 업체는 대한탁구협회 공인구 인정을 받은 업체만 입찰에 참가하였음을 알려드리며 그에 따른 오해는 없었으면 합니다.
    그러나, 에이브로스 공인구의 문제점이 대한탁구협회 공인구 인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동호인 여러분께 불편을 끼친 점은 정말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업체 대표와 지속적으로 개선 의지과 개선 방향을 연락하고 있습니다. 올해까지 품질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업체 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음을 공지하였고 이번 12월17일 경남탁구협회장배 대회까지 개선품을 납품 하기로 약속 하였으며 그 전에 개선품 샘플을 받아 각 시.군협회 전무이사에게 보내어 테스트 과정을 가진 후에 개선 여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동호인 여러분꼐 불편을 끼친 점 다시한번 사과를 드리며, 빠른 시일 내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상남도탁구협회 사무차장 서정효 올림
    작성자 비밀번호
  2. 김성호 2022-12-06 10:59:13 서정효 사무차장님 업무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개선을 진행하고 계신다니 감사드립니다. 12월 17일 대회에서는 개선된 공으로 시합되길 바라며 이 경기가 끝난 후에 참가 선수님들께 공에 대하여 꼭 피드백을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말씀하신거와 같이 각 시.군협회 전무이사님들께도 보내시어 테스트 하시고 결과를 공지 부탁드립니다. 올해 경남탁구협회 등록 인원만 5,300 여명입니다. 등록하지 않은 탁구동호회 인원을 감안하면 그 수가 1만명은 훨씬 넘겠지요. 이분들이 잘 깨진공 때문에 1한달에 1만원씩만 지출하여도 월 1억원, 년 12억원이 소비됩니다. 이 금액이 공으로 낭비가 안되고 경남탁구협회로 들어가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고스란히 제작업체로 들어가니 아쉬움이 남습니다. 개선된 공이 출시되면 기존 제작되어 있던 공은 시중에 풀리지 않도록 감시 또는 협조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경남탁구협회에 수고하신 임원님들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