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생활체육 전국.경남오픈 탁구대회 학생 참가에 대한 의견
문정환
2015-12-29 13:18:50
1627
안녕하십니까
저는 함안에서 탁구를 즐기고 있는 문정환입니다
학생들의 대회 참가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5년정도 참가하면서 저는 아직도 5부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래도 학생들과 탁구를 즐기면서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것은
엄청납니다,

대회때마다 보면 학생들은 대략 10~20여명 정도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학생들 대회를 따로 만든다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할거 같습니다 이유는 일단 연합회업무가 가중되고 참가할 학생들도
생각만큼 많지 않습니다

저의 제안은 학생들 수준으로 볼 때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구분을 지어서
남자는  초등학생은 6부 중학생은 5부 고등학생은 4부부터 참가하면되고
여자는 초등학생은 5부 중학생은 4부 고등학생은 3부부터 참가하면됩니다
단 참가비는 일반인들과 같이내야되고
개인전만 참가할 수 있도록하면 될것입니다

2016년에도 더욱 발전하는 연합회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 전체관리자 2015-12-30 08:19:51 함안 연합회 문정환님!

    좋은 제안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도연합회 이사회에서 검토하여, 결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위 제안에 대해서 의견 계신, 경남 동호인들께서는 댓글로 올려 주시면, 도연합회 이사회

    회의때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안 연합회 문정환님!

    앞으로도 경남탁구발전을 위한 좋은 제안 많이 부탁드리고,

    2016년 새해에도 가정에 행복과, 건승하시길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작성자 비밀번호
  2. 강경우 2016-01-13 15:29:14 이상적으로는 학생부를 별도 운영하여야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를 못합니다. 그래서 경남에서 개최되는 일부 대회는 대회요강에 명시하여 학생들을 일반부 출전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것이 생활체육의 취지에 맞으므로 지역대회는 학생부를 만들어 초·중·고등학생의 출전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남이나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대회에 학생이 출전하는 건 마땅하지 않다고 봅니다. 심지어 초등학생도 출전을 하는 걸 봤습니다. 학생은 학생의 본분이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한가지 더 첨부하면 각종대회 요강에 명시되어 있는 것 중에 하나가 "경상남도탁구연합회에 등록된 선수에 한한다"라고 되어 있는데 초·중·고등학생들을 광역단위 도 연합회에 등록을 할까요? 연합회에 등록을 하지도 않고 초·중·고등학생들을 출전 하게 하는 것은 어른들 잘못이라 봅니다.
    심지어 작년에는 학생출전불가인 대회에서 상대방의 이의제기로 실격패 당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러면 그전에 학생들에게 패한 사람들은 뭡니까?
    실제로 초등학교때부터 탁구를 해오다가 고등학교에 와서 시합에 참가하여 1년만에 3부까지 승급하는 학생들도 최근에 있었습니다.
    탁구를 함에 있어 즐탁도 중요하지만 열탁을 통한 부수승급의 맛도 보아야 하는데 잘하는 학생들에게 나이많은 분들이 어이없이 지는걸 보니 이거는 아이다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튼 이러한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는 대회요강에 학생참여여부와 선수등록여부를 명확히 하여 안내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출전 여부, 승급점수 상향은 탁구계의 숙제임은 분명한가 봅니다. 년초부터 홈페이지를 달구는군요.
    경남탁구를 이끌어나가는 연합회 발전를 빕니다.
    삭제 수정
    작성자 비밀번호
  3. 이동민 2016-03-23 11:10:47 순수아마추어에서 탁구를 한 학생들에 한하여 한 말씀 올리겠습니다.
    그 학생들도 학업에 열심히 매진하고, 취미생활로 탁구를 즐긴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어른들도 자신의 생업에 열심히 일하고, 취미생활로 탁구를 치는 것이겠지요....
    그리고 저희 동호회 학생들은 똑같이 동호회비, 연합회비를 내고 활동하고 있습니다..물론 학생들이 내는 돈이 부모님으로부터 나오겠지만, 자기 자식이 운동한다는데 동호회비, 연합회비 정도는 충분히 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학생들도 충분히 열탁을 통해 승급을 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단지 어릴때 탁구를 접해서 습득력이 높아 실력 향상이 빠를 뿐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린 학생들이 잘치기 때문에 출전을 하면 안된다는 논리로 접근한다면, 생활체육대회를 10대, 20대,30대,40대,50대로 다 나누어서 경기를 진행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아니면, 탁구를 처음 접하게 된 나이별로 해야 될까요??
    제 생각들을 뒷받침하기 위해선 우선 연합회에서 번거롭더라도 선수출신, 즉 엘리트 스포츠를 한 선수에 대해 충분히 검증을 해주시면 학생참가에 대한 반감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삭제 수정
    작성자 비밀번호
  4. 조봉래 2016-05-04 17:48:45 위 이동근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 합니다 ....학생이 탁구를 탁구를 잘 친다고 해서 생활탁구에서 배제 하는건 잘못이라고 생각하고요, 탁구는 스포츠로 요즘 게임만 하는 학생이 넘 많은데 얼마나 건전하고 좋습니까, 조기 탁구인을 양성 하기도 어려운데 순수하게 찾아오는 미래 좋은 탁구인이 되도록 따듯이 감싸주고 지도 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삭제 수정
    작성자 비밀번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