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볼의 회전이 전진적인 모든 스트로크를 말한다. 포어핸드와 백핸드가 있어 타구에 있어서 배트를 후방에서 전상방으로 휘둘러 볼에 톱 스핀을 가한다.
드라이브 롱 전진성의 회전 변화구로 상대방 코트 깊이 쳐서 넣는 것
드라이브 볼 전진 회전이 걸린 볼
드라이브 타법 볼을 칠 때 라켓을 뒤쪽 아래에서부터 앞 위쪽으로 휘둘어 올리면서 볼에 전진 회전을 가해 치는 기법 으로 공격형 선수에게는 특히 필요한 타법
라 켓 볼을 치는 용구. 크기붙인 것이 사용되고 있다. 스펀지 라켓 핸드 "라켓을 잡은 손"
랠 리 "볼이 경기중에 있는 기간"
렛 득점하지 못한 랠리
리시버 랠리에서 볼을 두 번째로 치게 되어 있는 선수
매 치 탁구 경기에서는 보통 5게임5게임
모 어 한 번 더 한다고 할 때 원 모어라고 한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스리모어라고 말하고 세번 연습시키고 끝난 후 게임을 시작한다.
무브드 테이블 테이블을 움직였을 때 선언하는 용어. 타구 할 때 테이블을 움직이면 실점이 된다.
방 해 상대 선수가 친 볼이 시합 표면 또는 자신의 핸드라인을 넘어가지 않은 상태에서 볼이 자신의 코트에 닿기 전에 자신 또는 자신이 착용 백 스핀 볼을 역회전 시키는 것 커트 타법으로 치면 이 회전이 일어난다. 볼에 강한 백 스핀을 하면 상대의 코트에서 바운드 했을 때 뒤로 돌아오는 성질이 있다.
백 핸드 커트 역수 타구법. 오른손잡이 경우 라켓을 왼쪽 어깨 부근에서 몸의 오른쪽 아래로 비스듬히 스쳐 내리면서 타구한다. 허리도 라켓과 함께 위에서 아래로 움직이면서 중심을 왼발에서 오른발 앞쪽으로 옮기는 타법
서 버 "랠리에서 볼을 먼저 치게 되어 있는 선수"
엑스피다이트 시스템 촉진 룰이라고 한다. 1게임이 15분 경과한 경우는 그 시점에서 일단 중지하고 그 게임 및 그 이후에 하게 되는 게임에는 이 촉진 룰을 적용한다. 촉진 룰을 적용하는 방법은 서브한 볼을 리시브하는 선수가 최고 13회 반구했을 때는 리시브한 쪽의 득점으로 한다. 촉진 룰의 경우 서비스는 한 개씩 한 뒤 교대한다.
앤드 체인지 코트를 바꾸는 것 체인지 앤드는 같다. 한 게임이 끝날때 또는 매치를 결정하는 최후의 게임 때 쌍방 중 어느 쪽이든 10점을 선취했을 때 앤드 체인지 한다.
앤드라인 양방향으로 무한정 확대되는 것으로 간주한다.
포인트 득점이 이루어진 랠리
프리핸드 라켓을 잡지 않은 손 |